여는 글
안녕하세요
이용훈 마티아 주교 입니다.
수원교구는 신앙선조들의 유산을 지닌 고장이며 한국천주교의 발상지 입니다.
수원교구는 우리 민족의 선학자들이 일찍이 복음을 수용하고 각 지방으로 전파한 한국 천주교의 발상지이고, 우리 신앙 선조들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전통의 고장이며, 박해시대 때 순교자들의 목숨을 담보로 지켜냈던 우리 교회, 하느님 그 구원의 역사 가운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교구입니다.
우리나라 중앙부에 자리잡고 있는 경기도 수원은 서울과 인접해 있으며,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화성을 품고 있는 살아있는 역사가 있는 한반도의 심장과 같은 곳입니다. 수도권 중심의 인구밀접과 경제집중, 신도시건설, 이러한 시대적 변화와 함께 발전한 수원교구는 전국에서 두번째로 큰 교구입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정신을 실천하고, 돌봄과 섬김의 정신이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신 예수님 말씀을 실천하는 삶속에 스며들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밑거름이 되어주신 형제, 자매님들의 사랑과 관심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밑거름이 되어주신 형제, 자매님들의 사랑과 관심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이 공간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함께 더욱 더 친밀하게 동행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원교구 교구장 이용훈 마티아 주교